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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과정

교육목적체계도

교육 목적 체계도



창학이념(대학이념)
경희대학교의 창학정신은 '문화세계의 창조'를 통하여 홍익인간의 이념을 구현하는데 있다. 문화세계는 고도의 과학문명과 심오한 정신문화가 조화될 때 이루어질 수 있다. 또 문화세계는 안으로 사회를 민주화하고 밖으로 국제화·세계화를 지향할 때 실현될 수 있다. 경희대학교는 전문학술에 관한 심오한 이론과 응용방법을 교수,연구하여 문화 복지 사회의 건설에 이바지할 수 있는 유능한 지도자를 양성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이상적인 인류사회의 재건을 추구하는데 창학의 목적을 둔다.
교육목적 해설
본 대학교는 전문학술에 관한 심오한 이론과 응용방법을 교수, 연구하며, 전인교육을 통해 고매한 민주적 품격도야를 기함으로써 문화, 복지사회건설에 역군이 될 수 있는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.
교육목표 해설
  • 전인교육 : 편향된 교육을 지양하고 지(知),덕(德),체(體)의 종합적인 수련을 통하여 전인적인 인격의 소유자를 육성
  • 정서교육 :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과 더불어 사는 자세를 갖도록 교육하며, 온화하고 고상한 인품을 소유하며 예술적 소양을 갖출 수 있는 인성교육을 추구
  • 과학교육 :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고 우리 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는 인재 양성
  • 민주교육 : 민주적인 사상과 정신에 투철하여 우리사회를 민주화하는데 선구적인 역할을 수행할 역군양성
교훈 해설
교훈을 학원과 사상과 생활에 있어서의 민주화로 정한 것은 인간을 하나의 인격체로 보고 그 인격체가 활동하고 사유하는데 있어 환경·사상적인 제약을 배제하고 인간이 갖는 자연 상태에서의 창의를 존중하고자 하는 의미이다.